• 자료실
  • 일반자료실

일반자료실

게시판 세부페이지
제목 알아두면 유용한 여름철 건강상식 관리자 2014-07-11
첨부파일
<여름철 건강상식>

1. 따뜻한 보양식 섭취

여름이 되면 피부의 혈류는 빨라지는 반면, 내부 혈류량은 줄어들면서 속이 차자워져 위장기능이 저하가 되는데요. 몸속이 차게 될때 아이스크림 같은 차가운 음식을 먹게 되면 배탈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양식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으로 위장내부를 보호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보양식으로, 삼계탕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실내온도는 25~27도 정도로 유지하기

덥다고 에어콘 등을 켜 실내온도를 너무 낮추면 실외, 실내 온도차가 너무 커져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되도록 자극을 합니다. 그래서 실내온도는 25~27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벼운 운동은 필수

덥다고 해서 움직이기 싫어 운동을 피하게 된다면, 몸은 더욱 둔해지고 그만큼 건강을 잃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늘한 아침이나 저녁 시간에 가벼운 조깅이나 스트레칭 등을 해주어 혈액순환이 되고 신체 리듬의 균형을 잡는 적당한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해 줄 수 있습니다.

4. 커피 대신 물!

갈증을 느낄 때 물보다 시원한 아이스 커피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페인은 이뇨작용이 있어서, 땀으로 수분배출이 많은 여름에 더욱 수분을 뺏게 됩니다. 그래서 커피보다는 하루에 물을 2리터 정도 마시는게 중요합니다.

5. 제철 과일 섭취

여름에는 땀의 배출로 비타민과 무기질이 부족해 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철과일인 수박, 복숭아, 포도, 참외 등을 먹어야 부족한 비타민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섭취되어 여름철 탈진, 피로, 갈증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황전양로원 로고
COPYRIGT (C) 2004 황전실버타운(구 · 황전양로원) ALL RIGHTS RECERVED.
부산광역시 동래구 구만덕로 172 / E-mail : whangjun2@hanmail.net / 전화 : 051-556-3373 / 팩스 : 051-556-7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