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일반자료실

일반자료실

게시판 세부페이지
제목 노인케어 - 5. 문제점 관리자 2011-03-10
첨부파일
5. 노인케어의 문제점
1).노인케어에 대한 인식제고
노인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더불어 타인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허약․장애노인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그들의 다양한 욕구를 제대로 충족시키기 위해 노인케어를 제도적으로 정착시켜야 한다. 허약․장애 노인에 대한 가족의 보호는 노인을 보호할 수 있는 전문 인력에 의한 서비스의 제공이 아니기 때문에 전문적, 체계적, 계속적으로 그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게 하고 있다. 그러므로 노인케어를 제도적으로 정착시켜 노인부양에 따른 가족의 부양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가족을 보호하도록 함은 물론 노인케어 전문 인력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노인들이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인케어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켜야 한다.
2).노인케어 서비스시설의 정비
최근 후기 고령노인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장기적으로 케어복지를 제공받을 필요가 있는 허약․장애노인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전문적인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노인케어를 제공하는 서비스시설이 제대로 정비되어 있어야 한다.
목록

황전양로원 로고
COPYRIGT (C) 2004 황전실버타운(구 · 황전양로원) ALL RIGHTS RECERVED.
부산광역시 동래구 구만덕로 172 / E-mail : whangjun2@hanmail.net / 전화 : 051-556-3373 / 팩스 : 051-556-7430